강원평창군

평창군 건강생활지원센터 ‘뛰뛰 빵빵 순환버스’로 건강을 달린다

평창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농한기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관리를 위해 원거리에 거주하는 주민을 상대로 마을경로당을 오가는 순환버스를 운행한다.

순환버스는 이달부터 봉평·용평·진부·대관령면에서 운영하며, 버스이용은 25명 이내로 경로당 별로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전화(336-6128)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순환버스 운영으로 1,000여명의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며, 그동안 원거리 이동과 교통불편 등으로 건강생활지원센터 이용에 어려움을 겪어 왔던 주민들이 편리하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평창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관내 거주하는 주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건강측정, 체력측정, 체성분검사, 골밀도 검사, 혈관건강 및 스트레스 검사, 대사증후군 검사, 당화혈색소 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받은 후 건강상담, 영양상담, 운동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운동처방실, 실버댄스, 국선도, 요가교실, 주민참여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건강생활지원센터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며 “더욱 많은 지역주민이 건강관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