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새해에는 수소산업육성 스피드업 | 뉴스로
경상남도

경상남도, 새해에는 수소산업육성 스피드업

문승욱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2일(목) 오전, 선박용 초고압 공기압축기, 수소연료전지 생산업체인 범한산업(주)(창원시 마산회원구 소재)을 방문했다.

범한산업(주)은 1990년 설립되어 해상용과 육상용 초고압 공기압축기 생산을 시작으로 함정용․건설기계용 수소연료전지, 도시가스형 수소연료전지 모듈을 자체 제작에 성공하여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특히, 범한산업의 잠수함용 수소연료전지는 전 세계적으로 독일 지멘스에 이어 두 번째로 개발되었으며, ‘도산 안창호함’에 수소연료전지 4대를 탑재 하는 등 수소연료전지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잠수함용 수소연료전지 분야에서 ‘2019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신성장 산업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문승욱 경제부지사는 현장에서 “선박용 수소연료전지 기술개발, 상용화 확대 등을 통해 조선 기자재업체들이 제조업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경남도가 수소산업을 스피드업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잠수용 수소연료전지 분야뿐만 아니라 건설․가정용 수소연료전지분야로 확대하여 경남의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에 선도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에 정영식 범한산업㈜ 대표는 “범한산업은 잠수함용 연료전지모듈 제조를 주력으로 선박․무인잠수정용 연료전지 개발과 가정․건물․발전용 연료전지 개발로 확대해 수소연료전지 분야의 세계 일류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