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일·성과 중심 인사행정 본격화 | 뉴스로
경남남해군

남해군,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일·성과 중심 인사행정 본격화

남해군(군수 장충남)이 지난 2일자로 ‘2020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안전건설국 신설 등 2국 체재에서 3국 체재로 조직개편 후 실시하는 첫 정기인사로 4급 2명, 5급 4명의 승진 인사를 비롯해 6급 이하 승진과 전보, 신규 임용 등을 포함해 총 150여 명의 인사를 진행했다.

특히 군정 핵심사업의 적극적인 추진과 성과를 위해 전문성과 개인 능력 등을 고려해 적재적소로 인력을 배치했으며 군민들이 느끼는 행정서비스가 불편함이 없도록 업무 연속성과 전문성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소한의 전보인사를 실시했다.

또한, 군의 미래먹거리 사업 발굴을 위해 신설되는 전략개발팀을 비롯한 주요 보직에 대해서는 직위공모제를 실시해 우수하고 유능한 인재 발탁으로 군정 현안사업을 적극 추진할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이는 적재적소의 인선, 성과와 전문성 중심의 인사 운영으로 조직 경쟁력을 강화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가 우대 받고 활기찬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장충남 군수의 강한 의지가 반영됐다.

남해군 관계자는 “올 한해는 군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행정과 군정발전의 조기 성과가 날 수 있도록 인력풀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다”며 “ 령화된 군민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보건복지 행정서비스 강화, 주민 자치행정 실현의 조기 정착, 군정의 주요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소통행정 실천에 중점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