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4월 ‘농촌 봄축제’ 성황! | 뉴스로
강원속초시

속초시, 4월 ‘농촌 봄축제’ 성황!

속초시에서는 4월이 되면 주말마다 개최하는 ‘농촌마을 봄축제’가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호응속에서 성황을 이뤄가고 있다.

농촌마을 축제가 5~8회 이상을 거듭해오면서 해마다 방문객 수가 증가하며 각 마을이 갖고 있는 자연자원을 활용해 농촌관광 체험마을로 각광받으면서, 봄이 되면 떠오를 수 있는 마을축제로 안착되고 있다.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서 개최된 상도문 마을의 벚꽃축제는 벚꽃감상을 위해 나들이 나온 상춘객들까지 먹을거리, 체험거리로 발길을 끌게 하였으며, 부모님과 함께 나온 어린이들도 사생대회, 보물찾기, 민물고기 맨솝 잡기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축제가 되고 있다.

또 ‘봄향기 느끼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으로 선정된 하도문 쌈채마을에서의 쌈채축제는 농촌체험마을답게 쌈채류, 방울토마토, 딸기 등의 수확체험으로 체험한 방문객들이 다시 찾아오고 싶은 농촌의 후한 인심까지 더해져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

응골마을의 딸기축제 또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딸기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과 직접 따서 먹는 상큼한 딸기 맛은 속초의 맛으로 기억될 수 있는 체험이 될 것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농산물 등 속초의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을 더욱 보완해 관광객들을 만족시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