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주흘꿈터 요리사! 체험 | 뉴스로
경북문경시

오늘은~ 내가 주흘꿈터 요리사! 체험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16일 특별체험 ‘나는야 주흘꿈터 요리사~!’를 모둠별 요리 대결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이번 체험은 청소년 수요조사에서 가장 하고 싶은 프로그램 1위로 뽑힌 요리체험활동을 반영해, 모둠별 하나의 요리를 정하고 그에 맞는 재료를 조사 및 선정, 조리까지 완성한 요리들 중 가장 맛있는 요리를 뽑는 요리 대결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청소년이 모둠별로 계획하고 실행함으로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으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생으로 구성된 청소년봉사동아리 “나누리”가 문경시 우수 동아리로 선정되어 받은 상금으로 후배들에게 간식(귤)을 기부해 더 뜻깊은 체험이 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청소년(호서남초 5학년, 이○빈은 “집에서 혼자서 하던 요리와 달리 친구들과 함께 해서 더 재미있었고, 만든 후 친구들과 다같이 나누어 먹으니 집에서는 먹기 싫어 남기던 채소들까지도 맛있게 다 먹을 수 있었다. 너무 재미있는 체험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보충, 체험활동 등), 생활(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가족체험, 캠프, 발표회)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5,6학년이면 신청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