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따뜻한 겨울나기 ‘2019 나눔의 기쁨 사랑의 동전 모금액’ 전달 | 뉴스로
서울은평구

은평구, 따뜻한 겨울나기 ‘2019 나눔의 기쁨 사랑의 동전 모금액’ 전달

서울 은평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노영주회장)는 ‘연말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며, 지난 12월 27일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에 사랑의 동전 모으기 모금액 12,256천원을 전달했다.

은평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재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19 나눔의 기쁨’ 사랑의 동전 모으기 행사를 계획하여 모금된 후원금을 연말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매년 ‘나눔의 기쁨’ 사랑의 동전 모으기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2018년에도 은평구에 12,000천원을 전달한 바 있다.

은평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 노영주회장은 ‘2019 나눔의 기쁨’ 사랑의 동전 모으기 행사를 계획하며 아동들에게 단순히 집에서 부모님이 보내준 성금이 아닌 아동이 집에서 가정의 일원으로서 가족에게 도움을 준 후 용돈을 받아 저금통에 넣어 성금을 내는 방식으로 아동의 작은 도움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는 기부 문화 정착을 어려서부터 일깨워 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교육이라며, 이 행사로 은평구의 취약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어 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눔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어릴적 좋은 경험으로 쌓인 나눔 문화는 더불어 사는 현재 시기에 꼭 필요한 교육이며, 앞으로도 우리구 지역사회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하여 더 많은 교육기관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라며 따뜻한 마음이 담긴 모금액을 도움이 필요한 곳으로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