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17년 하계 행정체험 대학생 간담회 개최 | 뉴스로
경기이천시

이천시, 2017년 하계 행정체험 대학생 간담회 개최

이천시는 2017년 8월 7일 이천시청 소통 큰마당에서 하계 행정체험 대학생 간담회를 개최해 참가 대학생들의 행정체험 참여 소감을 듣고, 이천시에 바라거나 개선해야 할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기로 했다.

하계 행정체험 대학생들은 이천시 본청, 읍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경찰서에서 근무하면서 겪은 여러 가지 소감을 조병돈 이천시장과 함께 나누고 체험중 느꼈던 다양한 생각을 솔직하게 말하였다. 참가자들은 객관적인 입장에서 느낀 소감과 이천에 살면서 시에서 해주었으면 하는 일, 그리고 무심코 지나쳤던 공무원들의 다양한 업무에 대해 고마움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 행정체험을 통해 치매노인과 함께 병원을 방문해 4시간동안 모시고 다녀온 한 참가자는 복지관련 공무원들이 정말 고생이 많다는 것을 알았고, 민원인들을 인간적으로 대하는 공무원들을 보면서 자신도 미래의 공무원이 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참가 대학생들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행정체험 학생들의 소중한 경험과 느낌 그리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 행복했고, 참가자 여러분이 느끼고 말한 내용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챙겨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은 이천을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하계 행정체험은 지난 2017년 7월 4일부터 2017년 8월 7일까지 25일간 1일 4시간씩 총49명의 대학생이 참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