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중장년층 재도약을 위한 전직스쿨 교육 실시 | 뉴스로
전북전주시

전주시, 중장년층 재도약을 위한 전직스쿨 교육 실시

전주시(시장 김승수)가 공공근로사업에 참여중인 중장년층에 대한 구직활동 지원을 강화하고 나섰다.

시는 7일 시청 강당에서 중장년층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00명을 대상으로 ‘신중년 인생이모작 지원을 위한 전직스쿨 교육’을 실시했다.

고용노동부 전북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함께 마련한 이날 교육에서는 양은수 전북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컨설턴트가 강사로 나서 중장년층의 특성 이해와 흥미검사를 통한 자기 이해를 중심으로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김은정 전북 중잔년일자리희망센터 컨설턴트가 구직서류 및 면접, 비공개 채용정보 탐색, 취업사례 안내 등 사업 참여자의 사업종료 후 구직활동을 돕기 위한 구직기술 교육도 진행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공공근로사업의 중장년층 참여자들이 한시적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 머물지 않고, 재취업에 대한 동기부여와 구직활동 능력을 습득해 취업에 연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봉정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은 중장년층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들이 가진 구직활동의 어려움을 덜어내고 종합적인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 일자리 제공을 통한 서민생활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