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이천시 드림스타트 | 뉴스로
경기이천시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이천시 드림스타트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장인자)와 함께 가족애증진프로그램으로 3회기에 걸친 이천시드림스타트 ‘슬기로운 가족생활’을 성공리에 종료하였다고 한다.

지난 4월 4일 ~ 4월 28일까지 진행된 슬기로운 가족생활은 10가정 33명을 대상으로 3회기에 걸쳐 가족애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부모교육(바람직한 분노 조절방법, 아이와 부모의 애착증진), 문화체험(만화영화관람, 이천시립박물관 견학), 가족체험프로그램(아로마테라피, 가죽공예, 도자체험, 가족캠핑)으로 기획했으며, 부모와 자녀가 따로 또 같이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가족에 대한 애착과 친밀감을 높이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천시는 슬기로운 가족생활을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게 된 데에는 드림스타트사업에 적극적인 관심과 격려를 보여준 지역자원의 역할이 매우 컸다고 밝혔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천시드림스타트의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는 자리를 마련해 주었으며, 마장면 소재 자연나라의 도시락 후원은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와 함께 2회기 슬기로운 가족생활 프로그램을 더욱 빛나게 해 주었다.

또한, 고기를 먹고 싶어 슬기로운 가족생활(3회기 캠핑)에 참여하였다고 한 아이의 작은 소망은 행복한 동행 기부물품(쌀), 행복한 동행 참여 사업장 디씨푸드, 사랑나눔 이천푸드마켓(바베큐 고기), 이천이마트후레쉬센터(김치와 과일), 그린솔루션푸드(쌈채류, 야채 및 밑반찬)등 지역자원들의 따뜻한 관심과 연계를 통해 캠핑의 묘미를 즐길 수 있게 해주었다고 한다.

3회기 동안 슬기로운 가족생활에 참여한 가족들은 “자녀와 함께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하면서 서로와 오붓한 시간을 많이 보낼 수 있었으며, 자녀에 대한 올바른 양육방법 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기회를 주어 매우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천시 여성보육과장은 “슬기로운 가족생활에 적극적인 관심과 후원을 해 주신 지역자원기관에 매우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천시드림스타트의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이천시드림스타트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