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노람들 관광숙박시설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노람들 관광숙박시설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삼양꼼빠농과 관광숙박시설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에는 평창읍 노람들 일원 자연환경을 활용한 노람들 관광숙박시설(콘도미니엄&호텔) 조성사업 추진에 있어 투자기업은 노람들 일원 관광숙박시설 투자 및 운영을, 평창군은 투자기업의 조기정착과 경영안정을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을 최대한 협조하며, 향후 투자기업과 평창군은 유관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가며, 지역 관광산업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체의식을 가지고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삼양꼼빠농은 사업추진을 위한 별도 법인을 설립(가칭 평창꼼바농 호텔&리조트)하여 총괄책임을 맡고, 모회사인 삼양건설산업(주)은 책임시공과 시설운영 및 유지관리에 대한 자문을 통해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각 분야에서 협조 할 계획이다.

노람들 관광숙박시설은 평창읍 노람들 일원 약 1만2천 평 규모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총 사업비 300억 원(민간투자)을 들여, 250실 규모의 콘도미니엄&호텔 등을 조성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평창읍 종부리에 추진 중인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에 따른 관광객 수용 및 노람들 개발사업 연계를 통한 시너지효과를 창출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남부권 균형발전을 도모 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읍의 오랜 숙원사업인 관광숙박시설 투자유치를 통해 노람들 개발사업과 연계 한 남부권 관광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역 균형발전의 물꼬를 틀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