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0 발전과 평화를 위한 국제스포츠의 날 기념 SNS 캠페인 전개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군, 2020 발전과 평화를 위한 국제스포츠의 날 기념 SNS 캠페인 전개

평창군(군수 한왕기)이 UN이 지정한 발전과 평화를 위한 국제스포츠의 날(4월 6일)을 기념하여 4월 1일부터 4월 6일까지(6일간) 관내 중‧고등학생을 중심으로 평화메시지를 전하는 SNS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스포츠로 평화를 잇다.(Peace. Connected.)”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한 학교문화 정착과 지역사회 내 평화문화 조성을 촉구하는 메시지, ‘스포츠와 평화’에 대한 자신의 생각, 코로나19 종결과 스포츠 활동 재개를 비롯한 일상회복 기원 등의 내용을 SNS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참가희망자는 캠페인 슬로건을 활용하거나 자신이 직접 평화메시지를 종이피켓에 적고 인증사진을 촬영하여 SNS에 게재하거나 주최측에 사진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평창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스포츠를 통해 서로 다른 국적과 문화의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고 열광할 수 있었던 평창올림픽을 회고하고, ‘평창 평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평화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왕기 평창군수는“스포츠는 평화의 정신 아래 지역사회를 결속시키는 연결고리이자 MICE산업의 중심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열쇠”라며 “코로나19 사태가 종결되어 평화로운 일상을 회복하고 스포츠를 연계한 평화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