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문해교육연구회, 평창장학회 장학금 5십만원 기탁 | 뉴스로
강원평창군

평창문해교육연구회, 평창장학회 장학금 5십만원 기탁

평창문해교육연구회(회장 신효주)에서는 지난 6일 평창군을 방문해 (재)평창장학회에 장학금 5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 누구나 배움의 기회를 어려움 없이 가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평창문해교육연구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은 것으로 전해져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평창문해교육연구회 신효주 회장은 “문해교육사로 활동하면서 가장 보람찬 순간은 본인 의지와는 상관없이 가정형편이 어려워 배울 기회조차 없었던 사람들이 문해교실을 통해 한 단계씩 성장해 나갈 때이다.”라며 “적은 금액이지만 평창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이 배움에 어려움을 겪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마음껏 달려가길 바란다.”고 장학금 기탁 취지를 밝혔다.

이에 평창장학회 이사장인 한왕기 평창군수는 “문해 학습이 단순히 한글을 터득하는 것뿐만 아니라 나아가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평창군을 활기차게 만들어주고 있다”며 “지역 학생들이 문해교육사분들처럼 배움의 열정을 갖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평창문해교육연구회는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해교실 운영을 통해 읽고 쓰기, 셈하기 등 기초교양부터 휴대전화 사용, 현금인출기 사용법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 문해까지, 평창군 문해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