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평군

가평군, 맞춤형 취업지원 및 취업률 향상을 위한 읍 면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진행

가평군(군수 김성기)은 가평관내 구인·구직자들의 취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각 읍ㆍ면에 일자리센터 취업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구인ㆍ구직자의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17일 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취업을 희망하는 가평관내 구직자 53명 및 관내 31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하였으며, 이 중 삼성E&E 등 5개 업체는 사전 알선으로 당일 행사 장소에 직접 방문하여 1:1 면접을 진행하였고 그 결과 24명 중 2명이 현장 채용 되었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취업 상담,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관련 정보제공은 물론 가평군 취업프로그램 안내 및 각종 정부 지원 사업 홍보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상반기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는 2월 17일 북면을 시작으로 청평면(2월 23일), 조종면(3월 4일)순으로 이어 개최되며, 하반기는 가평읍ㆍ설악면ㆍ상면 순으로 9월 개최 예정이다.

가평군 관계자는“일자리센터 방문이 어려운 구인구직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고자 개최된‘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소’를 통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취업정보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