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

강원도,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쇼피(Shopee)와 웨비나 개최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쇼피 코리아와 공동으로 1월 27일(수)‘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쇼피(Shopee) 웨비나’를 개최한다.

도내 기업의 수출 시장 개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본 세미나는 동남아 시장 및 이커머스 트랜드, 코로나19 이후 주요 변화 및 전망, 쇼피를 통한 성공적인 동남아 진출전략 및 성공사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강연 후에는 실시간 Q&A를 진행해 수출 돌파구 마련에 고심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현장감 있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쇼피는 싱가포르, 타이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7개국에 진출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쇼피 코리아는 한국 판매자들을 위한 입점, 교육, 물류 서비스,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쇼피코리아는 2021년 한국 기업 지원 전략 방안 중 하나로, ‘강원도, 부산 등 수도권 외에 소재하는 기업들의 동남아 진출에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본 웨비나는 강원도 수출기업서포트(tradesupport.gwd.go.kr)’를 통해 1월 25일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업에는 화상세미나 접속을 위한 링크 및 사전 안내문이 이메일을 통해 발송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