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울산 북구, 공동주택관리 플랫폼 구축·운영 한다

울산 북구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아파트 관리와 입주민 간 소통 증진 및 편의 제공을 위해 공동주택관리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북구 지역 공동주택 거주 인구는 전체 인구의 65% 정도로, 아파트 거주 인구가 늘어남과 동시에 입주민 간 소통 부재로 분쟁과 민원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아파트앱 모빌)은 지역 내 아파트에 부착할 관공서의 소식과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아파트 관리 사무소와 입주자대표회의 대상 공문 송·수신도 가능하다. 또 관리사무소는 기존에 비전자 문서로 보관하던 회의록과 계약서 등을 플랫폼을 통해 전자문서로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입주민은 각종 안건에 대한 전자투표를 할 수 있고, 관리비 조회·비교도 가능해 편리한 공동주택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북구는 이달 중 공동주택단지에 플랫폼 사용방법을 교육하고, 시스템 설치 등을 통해 5월부터는 점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북구 관계자는 “공동주택관리 플랫폼을 통해 행정기관과 관리사무소, 입주민 간 소통이 원활화해질 것”이라며 “업무 진행과정의 전산화를 통해 공동주택 관리업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효율성과 투명성도 높일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