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증평군

증평군 ‘삼기저수지 등잔길’ 봄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

충북 증평군 ‘삼기저수지 등잔길’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1년 봄 시즌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선’에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전국 여행지 중 계절별로 비대면 관광지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WITH 코로나 시대에 심신이 지친 국민들의 여행수요를 충족하고, 생활 속 거리 두기를 하면서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로 선정된 만큼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삼기저수지 등잔길’은 증평군 율리 삼기저수지 주변을 두르는 총길이 3km 수변 산책코스로 목재 탐방데크가 수면 위로 지나가도록 되어 있다.

전 구간 완만한 평지형으로 조성돼 있어 노약자나 어린이도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곳이다.

사시사철 저수지와 물속의 푸른 나무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봄철에는 삼기저수지 푸른물과 Ikm에 이르는 연분홍의 벚꽃 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길 곳곳마다 한 방향 걷기 플랜카드 및 손소독제가 곳곳에 비치되어 있어 방문객 비대면 안전 여행을 위해 힘쓰고 있다.

증평군 관계자는“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지로 선정된 만큼 관광객분들이 안심하고 여행하실 수 있도록 관광지 방역지침의 준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며“관광객분들도 사회적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한 여행을 즐기시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좌구산 분젓치 산새길 테마로드’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