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도구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철훈)는 친환경 자원순환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13일 플라스틱제로 영도 범구민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위원회는 구청장, 구의원, 주민대표 및 환경단체 등 3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공동위원장 조직으로 운영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원 위촉과 민간부문 위원장에 박정남 영도구새마을부녀회장을 선출하고 위원회 운영계획 및 플라스틱 줄이기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에 참석한 위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1회용 플라스틱에 대한 환경문제에 공감하며 친환경 영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자원재순환 촉진과 1회용품 줄이기 정책을 제안․자문하고 주민의 의식 전환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며, 플라스틱 없는 영도 조성을 위한 민․관 실천운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박정남 민간위원장은 “장바구니 사용과 올바른 분리배출 등 사소한 노력이 모여 친환경 영도를 만들 수 있다.”며, “구민들이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홍보하는 등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철훈 영도구청장은 “플라스틱제로 영도를 향한 발걸음에 동참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우리의 후손들이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영도에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노력에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알림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