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구민참여단 모집 | 뉴스로
인천계양구

계양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구민참여단 모집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계양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모집을 시작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는 도시를 뜻한다. 여성친화도시에서의 ‘여성’은 상징적 의미로 사회적 약자인 아동, 노인, 장애인 등에 대한 배려를 포함해 구민 모두 살기 좋은 도시를 의미한다.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구민 의견 수렴, 모니터링, 지역 내 여성친화적 개선 요소와 생활공감 시책 발굴,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 홍보대사 역할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30명이며 여성친화도시에 관심 있는 계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신청서는 1월 22일까지 접수한다.

구는 지난해 9월 ‘인천광역시 계양구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여성친화도시 중장기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운영, 지역특화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계양구 관계자는 “실생활에서 지역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민과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자 구민참여단을 모집하게 되었다”며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