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재정일자리사업 운영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재정일자리사업 운영

전북 군산시는 저소득층 실업계층에 안정적인 공공일자리를 제공하여 취업보호계층의 생계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522일부터 26일까지 20172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총 68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단계 공공근로사업은 71일부터 930일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71일부터 1031일까지 4개월간 진행된다.

사업의 참여 자격은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의 근로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 65세미만인 군산시민으로, 청년층(18~34)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지원자는 가구소득에 관계없이 청년적합대상사업 선발인원 범위이내 우선선발 하며,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의 생계급여 수급권자, 1세대 2인 참여자, 접수 시작일 이후 재정지원 전일제 일자리사업 참여자 또는 중도 포기한 자, 실업급여 수급권자, 재학생(대학원생 포함), 정기 소득 있는 자나 그 배우자, 전업 농민이나 그 배우자,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포함)의 배우자 및 자녀 등은 참여가 배제된다.

기본 근로조건은 만 65세 미만 16시간(5일 총 30시간) 근무에 월 평균 97만원 정도의 임금을 받게 된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건강보험증, 신분증 등을 지참해 관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군산시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