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태풍피해 복구 위한 100억원 규모 긴급추경편성 추진 | 뉴스로
부산기장군

기장군, 태풍피해 복구 위한 100억원 규모 긴급추경편성 추진

기장군(군수 오규석)이 7일 군수긴급지시로 태풍피해 복구 예산 확보를 위한 긴급 추가경정예산(이하 추경) 편성을 추진한다.

기장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업추진이 어려운 부서별 사업예산을 삭감하고 일광신도시 인구 증가에 따른 지방세 증가분을 반영하여 약 100억 규모의 태풍피해복구 추경예산을 확보키로 했다.

이에 예산부서에서는 각 부서에 삭감 대상 사업을 파악해서 제출하라고 긴급히 요청하고 부서에서 삭감을 요청하는 예산을 재원으로 긴급 태풍피해 복구 예산을 편성할 계획이다.

추경은 지난 7월 23~24일 집중호우와 제9호 태풍 ‘마이삭’, 제10호 태풍 ‘하이선’ 피해에 따른 내리 저수지 복구, 정관 일반공업지역 도로 복구, 정관 일반·농공산업단지 지붕판넬 등 수거 및 처리, 월전항 잔교 및 드림세트장 일원 산책로 복구, 해안변 TTP 보강, 사유시설 재난지원금 지원 등 태풍피해 복구 지원에 약 70억원을 편성할 계획이다. 또한 하천, 도로, 구거, 공원 등 항구복구비와 기타 재난 대비 예비비에 약 30억원을 편성할 계획이다.

기장군은 기장군의회와 사전 협의를 통해 긴급 추경편성을 위한 임시회를 9월 중순경 개최하여 조속히 태풍 피해 복구에 돌입할 계획이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재난 피해복구는 전쟁이다. 1분1초가 급하다. 그래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사업추진이 불가능한 예산을 삭감하여 3회 추경을 긴급 편성하기 위해 오늘 오전에 김대군 의장님께 전화드렸다. 또 직접 만난 자리에서 태풍피해가 예상보다 훨씬 심각하다. 주민들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는 실정이라 긴급 추경을 편성하여 신속하게 복구를 마무리해야 한다고 다시 한 번 말씀드렸다. 김대군 의장님께서도 태풍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 추경에 전적으로 공감하셨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