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건강한 자녀훈육문화 조성을 위한 가족봉사활동 실시 | 뉴스로
경기남양주

남양주시, 건강한 자녀훈육문화 조성을 위한 가족봉사활동 실시

경기도 남양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배영미)는 남양주시 제2청사 대강당에서 “건강한 자녀훈육문화 조성”을 주제로 총 23가족, 60여명이 참여한 가족봉사활동을 13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자녀 연령대가 미취학 아동에서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고르게 구성되어, 서로 다른 자녀발달단계를 경험하고 있는 가족들과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프로그램 참여가족은 “부모와 자녀가 훈육을 주제로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서로의 생각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자녀 훈육에 대해 좀 더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다른 부모와 자녀들의 다양한 생각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더 많은 가족들에게 내용을 전달하고 싶다.” 는 소감을 남겼다.

남양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훈육의 방법으로 체벌을 당연시하는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부모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시민과 함께 건강한 자녀훈육문화 조성을 위한 릴레이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며, 오는 6월 17일(토)에 사업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건강가정캠페인에 참여를 원하거나 관심 있는 남양주 시민 및 단체는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남양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031-590-8213)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