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대구시-구·군 상생협력 2년 연속 1위 | 뉴스로
대구달서구

달서구, 대구시-구·군 상생협력 2년 연속 1위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019년 市-구·군 상생협력지수제 운영에서종합지수결과 2년 연속 1위로 선정돼 특별조정교부금 19억9천5백만원을 인센티브로 확보했다.

대구시에서는 8개 구·군 대상으로 市-구·군간 공동협력이 필요한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상생협력지수를 측정하고 우수기관에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달서구는 2019년 상생협력지수 측정 분야 중 ‘불법광고물 정비 등 도시미관 개선’, ‘미세먼지 줄이기로 안전 대구 만들기’, ‘공공보육 인프라 확대’ 분야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아 종합지수결과 2년 연속 1위 기관으로 선정돼 특별조정교부금 19억9천5백만원을 인센티브로 지원받게 됐다.

특히, 불법광고물 정비 분야에서 수거된 불법현수막을 재활용하여 청소용 마대, 장바구니를 제작·활용하여 쓰레기 및 경비 절감 효과를 가져온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미세먼지 줄이기 분야에서는 대기오염정보 실시간 공개시스템(신호등, 전광판)을 설치하여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 정보를 실시간으로 시민들에게 제공한 점이 우수사례로 인정됐다. 또한, 국공립 차량 유지비·특활프로그램 등의 자체 구비 사업을 편성·운영하여 보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 점에서 공공보육 인프라 확대분야 1위로 평가되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市-구·군간 공동협력이 필요한 대구시 역점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대구시와 달서구가 소통과 협력으로 효율적이고 일관성 있는 행정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 부서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