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도시재생 마을 전시회 개최 | 뉴스로
대구달서구

달서구, 도시재생 마을 전시회 개최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11월 20일, 27일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진행 중인 죽전동과 송현동에서 그간 추진해 온 주민참여프로그램 결과 공유를 위한 ‘도시재생 마을 마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죽이척척 죽전동 마을전시회’ 가 지난 20일 11시부터 춘추어린이공원에서 진행됐다.

죽전동 도시재생뉴딜사업 홍보, 마을주민이 직접 촬영한 마을사진전, 달그락교실을 통해 직접 제작한 생활작품 전시와 비대면 생활문화재료 홍보 및 배부로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송현동 든들마을 전시회’가 2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송현동 든들마을 네모주차장, 세모주차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송현동의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마을곳곳을 촬영한 마을엽서 사진전과 생활예술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 활동사진과 결과물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전시하는 마을사진과 생활공예 작품들은 지난 6개월간 사회적거리 지키기에 동참하며 주민들이 참여하여 만든 활동 결과물이다. 당초 주민이 기획하고 운영하는‘마을축제’를 계획하였으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마을축제 대신 마을전시회로 운영한다.

죽전동과 송현동에서는 지난 6월부터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도시재생대학’과‘생활예술학교 달그락 교실’등을 운영해 왔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마을전시회를 통해 주민이 직접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여 주민의 참여를 높이고 사업에 동참한 주민의 소감을 공유하며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나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