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마토콘서트Ⅴ그날 꽃피는 청춘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마토콘서트Ⅴ그날 꽃피는 청춘

대구 서구문화회관은 현대무용 ‘그날 꽃피는 청춘’을 오는 11월 28일(토) 오후 5시에 문화회관 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펼쳐지는 정기 상설공연인 마토콘서트 다섯 번째 시리즈로 70~80년대 복고풍 시절을 영상과 음악 그리고 SD Dance Company의 전문 무용수들의 춤으로 풀어내는 현대무용 공연이다.

‘그날 꽃피는 청춘’은 70~80년대 거시적 패러다임 안에서 대구의 시대적, 문화적 아이콘을 춤으로 녹여낸 작품으로 과거에 대해 향수를 갖고 있는 기성세대와 급변하는 유행이라는 고리 안에 놓인 젊은 세대가 춤을 꼭짓점으로 이색적인 경험과 공유, 해석을 가능하게 하게 한다.

사회적, 문화적 격동의 시기였던 그때 그 시절을 현대무용과 복고댄스로 풀어내며 관객들에게 한 권의 사진첩을 열어보듯이, 그 시절 청춘들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선사한다.

이번 공연을 통해 춤이 무질서와 위법의 상징으로 단죄되었던 기성세대의 청춘시대를 배경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는 누림의 혜택을, 그날의 청춘들에게는 추억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세월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전석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사전 예매가 필수이다. 예매는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예매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www.dgs.go.kr/culture) 및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