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비산4동 어린이집 6월 개원예정…친환경 놀이시설 갖춰 | 뉴스로
대구 서구

대구 서구, 비산4동 어린이집 6월 개원예정…친환경 놀이시설 갖춰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공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진 중인 구립 비산4동 어린이집 신축 공사가 6월중 개원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라고 7일 밝혔다.

기존 구립 비산4동 어린이집은 30년 가까이 된 건물로 시설이 낡고 보육공간이 협소하여 보육 서비스 만족도가 타 구립 어린이집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았다.

지난해 10월 착공한 신축 어린이집은 인근 공영주차장 일부 부지(비산동 223-4번지)에 총공사비 14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465㎡, 연면적 345.36㎡의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보육실(3개), 원장실, 유희실과 2층에는 보육실(2개), 교사실, 조리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건물은 어린이 안전을 위한 차량용 방호 울타리 설치와 장애물 없는 건축물(BF 인증)로 건립되었다. 또한 시설 내부 벽면에는 일러스트 벽화로 어린이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꾸몄고, 동심과 감성을 자극하는 옥상정원과 함께 실외 친환경 놀이시설을 설치하였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최신시설을 갖춘 어린이집 신축으로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면서“앞으로도 공공보육시설을 확충해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