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 뉴스로
경기동두천

동두천시, 제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은 2일 11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대한 담화문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최용덕 시장은 지난 10월 갑작스럽게 코로나19가 확산되어, 지역경제가 마비되고, 시민의 삶이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게 된 것에 무거운 책임을 느끼고 있으며, 48번 확진자 이후 진정되고 있는 것은 시민들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준 덕분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지난 4월 1차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 결과, 소상공인 매출이 3월 대비 56.1% 증가했다는 언론보도와 같이 복지정책이 아닌 경제정책으로 재난기본소득이 효과적인 정책이라며, 재난기본소득 지급에는 많은 예산이 소요되고, 시 예산이 넉넉하진 않지만, 시민 여러분께 쓰러지지 않고, 힘차게 걸어가시라는 소망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은 10월 30일 기준으로 동두천시에 주소를 둔 모든 시민 중 신청일 현재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시민과 외국인 등록이 되어있는 결혼이민자 및 영주권자로, 11월 9일부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지역화폐로 10만원이 지급된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평온하고 행복한 우리의 일상은 반드시 돌아올 것이며, 동두천시민에게는 극복의 유전자가 있는 만큼, 뛰어난 시민의식으로 우리 모두가 이 어려운 시기를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께서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