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보건소, 코로나19 호흡기 전담클리닉 운영개시 | 뉴스로
충남부여군

부여군보건소, 코로나19 호흡기 전담클리닉 운영개시

부여군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동절기 호흡기질환과 독감유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호흡기 전담클리닉’을 설치하고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연일 증가세를 보이며 코로나19 의심증상이 타 호흡기 감염증상과 구분이 어려워 진료에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환자 간 교차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별도의 진료·접수 공간을 마련하여 의료인의 감염 방지 및 안전한 진료 환경을 확보하고 호흡기 감염질환 진료 공백을 막기 위해 전담클리닉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부여군 보건소는 호흡기 전담클리닉을 운영하여 기본적인 문진과 역학적 연관성을 고려해 호흡기환자에 대해서는 신속한 진료로 불편을 최소화하고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보건소 폐쇄에 따른 의료공백에도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호흡기 전담클리닉은 발열 등의 증상이 있는 환자에 대해 평일 및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전화예약을 통해서 운영할 계획이며,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경우 코로나19 검사도 실시한다.(사전전화문의 830-8719~8720)

김갑수 보건소장은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 환자가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호흡기 전담클리닉 운영을 결정했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 대응을 비롯, 지역주민이 감염병으로 부터 안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