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고도이미지도 찾고, 한옥 지원도 받으세요 | 뉴스로
충남부여군

부여군, 고도이미지도 찾고, 한옥 지원도 받으세요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백제고도의 역사와 문화 환경을 효율적으로 보존ㆍ육성하기 위해 한옥 신축 등의 고도이미지 찾기 사업 지원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대상 지역은 고도보존 육성지구로서 부여읍 쌍북 1, 2, 3리, 관북리, 석목리, 구교2리, 석목리, 구아1리, 동남1, 2리 일원이다.

신청기간은 예산액 소진 시까지이며, 한옥 신축ㆍ개축ㆍ재축하는 경우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1억원을, 담장ㆍ대문 신축하는 경우에는 총 공사비의 2/3 범위에서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한다.

고도이미지 찾기 사업은 한옥 신축, 증축 등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가로변 건축물 외관정비, 담장ㆍ대문, 간판 등의 가로경관 개선사업을 통해 고도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부여군이 중점 추진하는 사업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SNS 등 매체를 통한 한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고도지구 내에 한옥 신축 등으로 고도이미지가 개선되면 다수의 관광자원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동안 지원을 통해 한옥펜션이나 카페 등의 특색 있는 곳으로 홍보되어 관광객이 증가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그동안 고도이미지 찾기 사업을 통해 한옥 73건, 담장 및 대문 69건 등 주거환경을 개선해 왔으며, 고도육성 지구의 가로환경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여군 문화재과(041-830-2641)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