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우리동네 아이꿈터로 아동돌봄 걱정 해소 | 뉴스로
충남부여군

부여군, 우리동네 아이꿈터로 아동돌봄 걱정 해소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규암면 합송1리(구 보건지소)에 우리동네 아이꿈터를 설치하여 12월부터 공동육아나눔터(2호)와 다함께 돌봄센터를 함께 운영하여 아이돌봄 부담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우리동네 아이꿈터는 영유아를 둔 부모들의 공동육아와 맞벌이 가정의 초등학생 자녀 돌봄이 한 곳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온종일 돌봄체계의 모범사례로서, 지역사회 중심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아이돌봄공동체 기반을 조성하여 농촌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아이돌봄의 사각지대 해소에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동네 아이꿈터 내 공동육아나눔터(2호)는 영유아를 동반한 부모들이 육아를 품앗이하는 장소로 10:00~19:00까지 이용 가능하고 육아와 교육 정보를 교환하는 등 지역사회 소통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다함께돌봄센터는 만6세~12세 아동을 대상으로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 부모들이 돌봄 걱정 없이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기 중 12:00~21:00, 방학 중 08:30~20:00까지 운영한다.

우리동네 아이꿈터는 도서, 장난감 등 자녀 양육 관련 물품 비치 및 참여형 놀이 프로그램 제공과 기본적인 돌봄 및 숙제, 독서활동, 예체능과 같은 특기 적성의 관심을 증대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신청문의는 공동육아나눔터, 다함께돌봄센터로 하면 된다.

부여군 관계자는 “가족친화적 공동 양육환경 조성과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부모와 지역사회가 다함께 나서서 돌봄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