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폭력&사이버 불링 예방 확산을 위한 5행시 공모전 개최 | 뉴스로
서울양천구

사이버 폭력&사이버 불링 예방 확산을 위한 5행시 공모전 개최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옥화)가 소속되어 있는 양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에서 10월 23일(금)까지 양천구 관내 청소년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이버 폭력&사이버 불링 예방 확산을 위한 5행시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이버 폭력&사이버 불링 예방 확산을 위한 5행시 공모전’은 양천구 주관, 양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 주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운영된다.

양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는 양천구에 위치한 아동, 청소년 전문기관들이 함께하는 협의체로서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언택트 활동으로 온라인 공모전을 운영하게 되었다.

사이버폭력과 사이버불링 다섯글자에 맞추어 5행시를 적어보며 사이버폭력을 예방하는데에 앞장서는 기회를 가져보고자 한다. 청소년 뿐만 아니라 아동,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이버 폭력&사이버 불링 예방 확산을 위한 5행시 공모전’ 참여를 희망할 경우 참가신청 사이트(http://naver.me/x25CPHrC)를 통해 각 가정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는 사이버 폭력과 사이버 불링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여 5행시를 작성하는 공모전 부분과 성명 · 거주지역 · 연락처 등 응답자 기본정보, 개인정보활용 및 공지사항 확인 동의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5행시는 10월 23일(금)까지 접수한 후, 27일(화)에 심사를 진행하여 30일(목)에 시상자 발표가 이루어지며 주제의식 40점, 창의성 30점, 유머감각 30점을 기준으로 하여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 중 30명을 선발하여 각 2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참가신청서 작성 시 연락처를 잘 못 입력할 경우 시상이 취소된다.

서울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사이버 폭력&사이버 불링 예방 확산을 위한 5행시 공모전’ 뿐만 아니라 지역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역할을 확립하고 건전한 청소년 활동의 장을 마련하는 데에 앞장설 예정이다. (문의 02-2642-1318)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