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신임 울산남구청장 “변화의 새바람으로 위기 극복” | 뉴스로
울산 남구

서동욱 신임 울산남구청장 “변화의 새바람으로 위기 극복”

서동욱 신임 울산 남구청장이 8일 “구민의 뜻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변화의 새바람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구정을 펼치겠다.”며 “선거기간 동안 구민들께 약속한 대로 코로나19 대응과 침체된 민생경제 활력 회복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오전 남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민선 제7기 남구청장 취임식에서 이같이 말하고 “원칙과 상식, 소통과 공감의 구정을 통해 일자리, 복지, 안전, 문화관광 등 구정 전 분야에서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서 구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구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구민의 선택이 내게 더 큰 사명을 맡기려는 준엄한 선택임을 알기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구민들에게 일상의 행복을 찾아드리고 멈췄던 성장엔진을 본궤도에 올려놓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단계별 체계적 코로나19 대응, 골목상권 활성화,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청년 취·창업 지원정책 강화 등 주요 구정 구상을 설명하고 “어린이집 관리체계를 개선해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한편, 여성 및 청년 부부를 위한 다양한 시책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남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앞서 지난 7일 재선거에서 당선된 서 구청장은 8일 새벽 울산대공원 내 현충탑에 참배하고 출근한 직후, 구청장 사무인계 서류 서명을 시작으로 구청장으로서의 본격 업무를 개시했다. 이어서 간부공무원 신고, 취임식, 남구의회 방문, 프레스센터 기자단 간담회, 언론사 순회방문 및 취임인터뷰 등의 분주한 일정을 보낸 서 구청장은 “32만 구민과 남구의 미래를 위해 1년 2개월 남은 임기를 단 하루도 헛되이 보내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