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주관기관 선정 ‘캄보디아 청소년들과 비대면으로 함께하는 자원봉사’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주관기관 선정 ‘캄보디아 청소년들과 비대면으로 함께하는 자원봉사’

시립마포청소년센터(관장 하중래)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꿈과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주관기관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청소년의 사회참여 의식 및 국제적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은 2020년에 이어 올해에도 온라인 봉사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해외 현지에서 진행된 2017년도에 이어 2020년, 2021년 연속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해외자원봉사활동의 전문성을 입증했으며, 2021년 진행될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해외자원봉사단 ‘사이월드:사랑으로 이어진 너와 나’는 다년간 교류를 통해 캄보디아 현지 NGO와의 인프라를 구축하였으며 참가 청소년들이 해외 청소년 특히 다른 문화권 청소년과의 소통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국제, 사회적 이슈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총 9회기로 진행될 ‘사이월드:사랑으로 이어진 너와 나’는 사전교육을 통해 현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위생보건, 문화교류 등 한국을 홍보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하여 현지 청소년들과 교류할 예정이다.

본 활동에 참여할 국내 및 현지 청소년은 4월 중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기간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www.youth.go.kr)를 비롯하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naroo.or.kr) 공지사항 또는 유스나루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중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관장은 “코로나19로 해외에 직접 갈 수 없는 상황이지만 국내 청소년들에게 비대면 청소년해외자원봉사 활동을 제공하고 시공간적 제약없는 국제 교류 및 봉사활동에 대한 시야를 넓혀 다양한 봉사활을 스스로 밝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타인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자기주도적 도전을 실현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