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1년 마포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 수행기관 선정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1년 마포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 수행기관 선정

시립마포청소년센터(관장 하중래)가 2021년 마포혁신교육지구 공모를 통해 2건의 사업(‘우리마을SNS홍보단’, ‘청소년페스티벌’)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마포혁신교육지구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의 자치구 사업으로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행복한 교육혁신도시 마포’를 비전으로 어린이·청소년이 학교와 마을에서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 교육청, 자치구,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여 학교-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해 나가는 자치구이다.

마을 속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2021년 마포혁신교육지구에서 ‘우리마을SNS홍보단’, ‘청소년페스티벌’ 사업을 운영하며 사업에 필요한 예산과 운영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우리마을SNS홍보단’은 본 센터에서 2016년부터 운영해왔던 사업으로 소상공인과 청소년이 상생하는 마을을 목표로 소상공인 및 점포를 발굴하여 홍보하는 활동이다. 올해 사업운영 5년째를 맞이하여, 그동안 발굴한 점포들을 점검하고 SNS, 블로그를 통해 홍보효과를 재확산하고자 한다. 특히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대면, 비대면 혼합형태로 진행되며 사업에 참여하게 될 청소년들은 SNS 홍보단, 블로그 홍보단으로 나뉘어 온라인 활동에 집중하고자 한다.

‘청소년페스티벌’은 마포구 대표 청소년축제로 지역사회 및 청소년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축제를 진행하고자 한다. 특히 예년 비대면 축제 운영 노하우를 살려 ‘청소년 축제기획단’의 주도적인 기획, 운영을 지원하여 청소년 스스로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하중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관장은 “이번 마포혁신교육지구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만큼 현재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우리 지역 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마포구와 함께 힘을 합쳐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며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활동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비대면, 온라인을 활용한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참가자 모집 및 참여 방법은 추후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naroo.or.kr)와 SNS(페이스북 ‘유스나루’, 인스타그램 ‘youthnaro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