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 ‘가맹점 QR키트’ 설치 시작 | 뉴스로
경북안동시

안동시,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 ‘가맹점 QR키트’ 설치 시작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이 2021월 1월 1일 출시 예정됨에 따라 구매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는 22일부터 내년 3월말까지 안동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대상으로 모바일 QR키트(모바일 결제수단) 설치 작업에 들어간다.

QR키트 설치 작업은 안동사랑 상품권 서포터즈가 가맹점을 방문하여 도와드릴 예정이며, 가맹점주가 직접 설치를 원할 경우 일자리경제과로 전화(840-5315)를 주면 키트를 바로 전달할 계획이다. 가맹점은 우선휴대폰 play스토어나 App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가맹점”을 검색 후 앱을 설치하고 가맹점을 등록하면 된다.

모바일안동사랑 상품권은 지역내 소비촉진과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지역경제 활성화, 골목상권 보호·육성을 위해 발행하는 것으로 지류형 상품권에 비해 관리비용이 적게 들고, 구입 및 환전이 용이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본다.

모바일상품권 구매는 휴대폰 play스토어나 App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chak”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율은 지류형 상품권과 마찬가지로 상시 6%, 특별할인 10%이다. 구매연령은 만 19세 이상이며,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은 회원가입만 가능하고 상품권 구매는 불가하나 모바일로 선물 받은 상품권 사용은 가능하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시기에 판매 대행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용이하게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의 구입 및 사용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