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옥천 100년 미래 함께 할 다문화 가정 지속적 ‘관심’ | 뉴스로
충북옥천군

옥천군, 옥천 100년 미래 함께 할 다문화 가정 지속적 ‘관심’

김영만 옥천군수가 신규 국적취득자를 대상으로 한 ‘행복 군민 만들기’ 시책을 내놨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제2의 고향 옥천에서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군은 오는 하반기부터 분기 또는 반기별로 신규 국적취득자 및 가족들이 함께 하는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간담회를 통해 옥천군민의 일원으로 살게 된 점을 축하하고 이를 기념할 증서도 전달할 예정이다.

또 1년에 한 번씩 신규 국적취득자와 함께하는 ‘옥천을 사랑해 주세요’라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 관내 주요 행정기관과 유적지 등을 둘러보며 옥천을 배우고 스스로 애향심을 키우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지역 내 신규 국적취득자 수는 63명에 이른다. 하지만 이들에 대한 별다른 행정적 지원이나 관심 부재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특히 지역 내 초등학생 총 2154명 중 277명(12.8%)이 다문화가정 아이들인 점을 감안 할 때, 이 아이들 엄마인 신규 국적취득자에 대한 관심 등은 옥천 미래를 책임 질 인재 양성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김영만 군수는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가치관은 부모와 사회적 관심에 의해 결정된다” 며 “옥천 100년 미래를 내다보며 신규 국적취득자들이 진심으로 우리 고장을 고향으로 여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