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한반도 첫수도 고창이 치유문화도시로 도약합니다” | 뉴스로
전북고창군

유기상 고창군수 “한반도 첫수도 고창이 치유문화도시로 도약합니다”

“고창만의 차별화된 치유 콘텐츠를 만들어 갈 것”

성탄절(25일)을 하루 앞두고 전해진 법정 문화도시 예비도시 발표 소식에 유기상 고창군수는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전국의 많은 지자체가 뛰어들었고,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려면 무엇보다 특성화된 전략이 필수적이었다”며 “고창군은 이를 주도할 문화관광재단을 설립하고, 다양한 문화공동체 조직을 만드는 데 집중해 왔다”고 문화도시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고창 문화도시 핵심은 ‘치유’다. 실제 선운산, 고창갯벌, 운곡람사르습지, 고창읍성 맹종죽림 등 천혜의 자연환경 속 명상 힐링 성지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상하농원 동물교감 체험, 동호해수욕장 모래찜질, 석정온천 스파 등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재충전하는 명소가 곳곳에 포진해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코로나19 이후에는 청정한 생태자연과 농생명 기반, 인문학적 문화자산,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공동체 정신을 보유한 한반도 첫수도 고창군이 주목받을 것이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유 군수는 “고창은 문화도시 지정을 준비하는데 그치지 않고 앞으로 농·어촌, 도시가 혼합된 지역내에서 어떻게 계속적으로 문화도시를 만들어낼까를 연구하고 조사하면서 내실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