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동구,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 사업 공모 선정 | 뉴스로
인천 동구

인천광역시 동구,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 사업 공모 선정

인천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반 확충을 위하여 시·군·구를 중심으로 민·관 협업체계 구축과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공모한 신규사업이다.

구에서 선정된 사업은 ‘사회적경제 친환경 언택트 판매관 확대 운영 사업’으로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새로운 유통망 확보 및 비대면 판매를 촉진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친환경 포장재 지원 등을 추진한다.

사회적경제 언택트 판매관은 지난해 10월 구에서 전국 최초로 설치한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자동판매기 ‘사회적경제기업 이동성홍보판매관(Soft Box)’으로서,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2호점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인천시의 친환경 정책에 발맞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포장재를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전환함으로써 사회적경제 착한 소비 열풍에 친환경적 요소를 더해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이 新판로·친환경·사회적 가치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구심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 착한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동구 사회적경제 가치 확산에 더욱 힘을 실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