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식 개최 | 뉴스로
인천 서구

인천 서구,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식 개최

인천 서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3일 서구청에서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식을 열고 ‘지속 가능한 서구’를 만들기 위한 포부를 함께 나눴다.

지속가능발전대학은 행정기관-시민사회-기업 간 끈끈한 파트너십을 토대로 환경 보전, 경제성장, 사회통합을 통해 서구의 지속가능발전을 만들어갈 리더를 발굴하는 과정이다.

이날 개강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대표인 이재현 서구청장과 전대인 주민대표, 김장성 기업대표, 오민 운영위원장, 신입위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타 위원은 ZOOM 어플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함께했다.

개강식을 마친 후엔 지속가능발전대학 1강으로 이재현 서구청장이 ‘약속완성의 해 2021 행복프로젝트’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날 강의에서 “서구는 지난 2년 8개월간 ‘클린 서구’를 쉼 없이 추진한 결과 굵직굵직한 성과를 내면서, 전문가의 식견에 주민의 실천이 더해지면 어떤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이미 경험했다”고 소개한 뒤 “전 세계적인 흐름 역시 그린뉴딜과 탄소중립 실현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을 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청장은 “우리 서구는 이를 행복 프로젝트와 연계해 다양한 영역에서 고루 행복을 채워가는 중이며, 지속가능발전대학이 그 길에 큰 힘이 되어주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지속가능발전대학은 이날 1강을 시작으로 건강과 복지, 불평등 감소, 지속가능한 청정에너지,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소비-생산 등 8강에 걸친 강의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천을 이끌 수 있는 내용을 채워갈 예정이다.

한편 전대인 주민대표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서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들의 활동을 격려하며,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4대 원칙인 세대 간 형평성, 삶의 질 향상, 사회적 통합, 국제적 책임 원칙을 숙지해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활성화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