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연안정비 순차적 추진 속도 낸다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연안정비 순차적 추진 속도 낸다

전북도(도지사 송하진)가 제3차 연안정비 기본계획에 반영된 부안 격포와 군산 연도 등 2개 지구에 대하여 총 75억 원을 투입해 연안정비 사업을 추진한다.

연안정비 사업은 태풍, 해수면 상승, 이상 파랑 등으로 인해 훼손ㆍ유실된 연안 및 백사장 등을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하도록 정비하는 사업이다. 최근 태풍이나 고파랑 등으로 해안 침식, 기반시설 훼손 등 연안 피해가 날로 증가하는 추세다.

올해 추진하는 사업은 제3차 연안정비 기본계획(‘20~’29)에 반영된 총 9개 지구* 중 연차계획에 의거 우선 2개소(부안 격포, 군산 연도)가 추진된다.

군산4개소(연도,신시도,무녀1,선유도), 고창1개소(명사십리), 부안4개소(격포,모항,정금,위도)

부안 격포지구는 지난해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총 42억 원을 투입하여 해수욕장 호안 정비 및 양빈(모래살포)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실시설계가 완료되었으며, 올해는 호안의 정비와 해수욕장 내 침식 및 유실된 백사장에 모래를 살포해 해양관광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부터 추진될 군산 연도지구는 2023년까지 총 34억 원을 투입하여 재해위험이 있는 해안도로의 호안을 정비할 계획으로 올해는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익수 전라북도 해양항만과장은 “연안정비사업을 통해 국토의 보전과 해양관광산업이 활성화되어 지역주민의 소득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