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주인 기다리고 있는 미환급금 7억5천여 만원에 달해 | 뉴스로
전라북도

전북도, 주인 기다리고 있는 미환급금 7억5천여 만원에 달해

전북도는 위택스 누리집(www.wetax.go.kr)을 통해 납세자가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7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미환급금은 납세자가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납부한 뒤 차량을 매각하거나, 납세자 착오신고, 법령개정 등으로 지방세를 초과 납부하여 돌려받아야 할 금액이다.

전북도와 시군이 미환급금을 찾아가도록 안내문 발송 등으로 홍보하고 있지만, 주소 이전이나 해외 거주 등으로 안내를 받지 못한 경우와 안내를 받고도 환급금을 수령하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2020년 6월말 기준)이 도세 1억4천7백만원, 시군세 6억1천만원에 이르고 있다.

한편, 나의 지방세 미환급금은 위택스 누리집(www.wetax.go.kr)을 통해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돌려받을 수 있다.

위택스 누리집에 방문해 지방세 미환급금 조회 후, 본인 계좌와 환급금액을 입력하여 신청하면 신청 계좌로 환급된다. 또한 모바일 앱인 ‘스마트 위택스’, 정부24(www.gov.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이 불편한 경우는 관할 시군 세무부서에 문의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임노욱 전북도 세정과장은 “지방세 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으로 납세자가 잊고 있던 환급금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납세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