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성주사랑상품권 지급 | 뉴스로
경북성주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성주사랑상품권 지급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5월 4일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현금 또는 신용(체크)카드로 지급했으며, 성주사랑상품권을 신청한 군민에게도 6월 3일부터 각 지역 금융기관에서 지급을 하고 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전 군민에게 1인 40만원, 2인 60만원, 3인 80만원, 4인이상 100만원을 현금, 신용(체크)카드, 성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지원대상은 2만3천가구에 131억원의 예산이 소요된다.

6월초 현재 성주군 전체 군민 중 98%가 지원금 신청을 완료했으며,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8월 31일까지 카드에 충전된 금액과 성주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성주사랑상품권 수령은 읍면에서 문자통보를 받은 세대주 또는 신청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 지역농협에 방문하면 지급받을 수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은 읍면주민센터에 찾아가는 방문신청을 통해 지급받을 수 있다.

전 군민에게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가구원수를 기준으로 1회에 한하여 신용(체크)카드 충전 또는 성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주민복지과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