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서두르세요 | 뉴스로
제주자치도

제주형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서두르세요

제주특별자치도는 2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이 오는 10월 11일 마감된다고 밝혔다.

제주도(도지사 원희룡)는 5일 현재까지 도민의 약 95%인 64만1,981명이 2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신청·접수해 640억 원을 지급 완료했다.

9월 27일 만료 예정이었던 지원금 신청기간을 10월 11일로 연장해 9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 5천여 명이 지원금을 추가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도는 전 도민이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유튜브, 버스정보단말기, 은행 ATM(현금 자동 입출금기) 송출, 재난문자 알리미 발송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지원금 신청은 5부제가 해제돼 출생년도에 상관없이 읍‧면‧동 방문신청과 온라인(행복드림 포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나,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지원금 신청대상은 7월 29일 0시 기준 제주특별자치도에 주민등록 상 주소를 둔 세대와 외국인등록 명단 등에 등재된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이다.

기준일 당시 주민등록에 미등재된 출생자(7월 29일 0시 이전 출생)와 결혼이민(F-6) 이외의 체류자격을 지닌 결혼이민자 등도 지원 요건을 만족하는 경우 이의신청을 거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주민등록상 세대주이거나 동거인 등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금액은 세대원 1인당 10만 원이다.

2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행복 드림포털(https://happydream.jeju.go.kr/)에서 확인하거나, 주소지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대성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어렵게 마련한 재원인 만큼 아직 신청을 하지 못한 도민께서는 기간 내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