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4회 진천군의회 임시회 개회 | 뉴스로
충북진천군

제294회 진천군의회 임시회 개회

진천군의회 제294회 임시회가 4일 본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기복․이재명 의원이 대표 발의한 조례안 2건을 포함하여 집행부의 조례안과 일반안건 등 16건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이어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 및 요구사항의 조치결과를 보고 받았다.

지난해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20여건의 조례를 발의한 의원들의 활약도 이어졌다.

먼저, 김기복 의원은 ‘진천군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서 지원기본계획 수립 및 사업의 종류, 지원위원회의 기능 등을 규정함으로써 코로나19와 같은 재난 상황에서도 대면업무를 수행하는 필수노동자들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근무여건을 보호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이재명 의원은 최근 1인 가정의 확대, 배달 문화의 확산으로 사용량이 급증하는 1회용품의 배출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공공기관에서의 1회용품 사용을 우선적으로 규제하고 1회용품 사용업소의 자발적인 저감을 주내용으로 하는 ‘진천군 1회용품 사용 저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 군민들의 1회용품 사용 저감 문화를 확산하고 나아가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세로 다소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최소한의 행정력으로 임시회를 개회한 김성우 의장은 “지난달 26일 관내 코로나19 백신 첫 접종이 시작됐지만 지역 감염세가 줄지 않아 불안감에 휩싸이고 있어 진천군의회도 정부 방역 지침을 따라 철저히 대처하고 있으며, 지역 내 추가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등 기본 방역 수칙의 중요성을 재차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진천군의회도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조와 관련 법안 마련으로 군민의 건강과 안정에 최선을 다하는 의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