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중소기업에 연구소 기술이전 지원 | 뉴스로
창원특례시

창원시, 중소기업에 연구소 기술이전 지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한 2021년 BUY R&D(외부기술 도입) 기술이전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BUY R&D사업은 중소기업이 참여기관과 계약한 기술이전료의 70%(최대1,500만원)을 지원하는 것이며, 기술이전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기술 역량강화 및 사업촉진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시는 올해 17개사 내외 기업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중소기업 100개사에 기술이전을 목표로 창원형 기술이전 지원모델을 구축하고 확산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월 창원시-재료연구원-전기연구원-창원대-경남대-경남TP-창원산업진흥원 등 7개 기관이 협약을 체결하고, 참여기관이 보유한 지식재산권 및 기술노하우를 기술 DB화하는 등 중소기업 기술이전 생태계 조성에 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

시는 기술이전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들이 기술개발 투자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사업화에 필요한 신기술 확보율은 높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창원시 소재 중소기업은 창원기업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기술이전 대상기술을 편리하게 검색하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참여기관과 기술이전 협의 후 지원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기업지원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창원산업진흥원(716-77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