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17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 뉴스로
창원특례시

창원시, ‘2017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지역 여성들의 구직을 돕기 위한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 주관 ‘2017 여우해(여성, 우리는 해낸다!) 취업페스티벌’이 18일 마산회원구 석전동 소재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결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구인․구직 정보와 여러 가지 성격검사,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작성법, 면접요령 등을 안내해 여성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직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다린 외 5개 업체가 직접 참여해 취업희망여성과의 현장면접을 진행했으며, 직접 참여하지 못한 30여 개의 업체에 대한 채용공고를 게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토탈공예, 캘리그라퍼, 향기디렉터, 아동요리 등 다양한 분야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무료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컬러매칭 이벤트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백원규 창원시 여성청소년보육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경력단절여성이 취업 및 창업에 대한 탐색의 시간을 갖고 다양한 취업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인기 있는 직종은 더 확대 및 발굴해 내년에는 더 알찬 박람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