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지방세 성실·유공납세자 선정 | 뉴스로
강원철원군

철원군, 지방세 성실·유공납세자 선정

철원군청 세무과에서는 오는 2월 26일 군청 상황실(2층)에서 2018년도 지방세 성실·유공 납세자 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한 추첨을 한다.

‘철원군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거 실시하는 성실·유공 납세자 선정은 추첨일 현재 체납액이 없고 2018년도 1년간 1건 이상의 정기분 지방세를 기한내 납부한 납세자 중 100명을 성실납세자로 선정하고, 1년간 3백만원이상의 지방세를 납부하여 지방재정확충에 기여해온 납세자 중 10명의 유공납세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방식은 지방세 전산프로그램을 통한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된다.

이번에 선정된 성실납세자에게는 철원사랑상품권(5만원)을 우편으로 송부하며, 유공납세자의 경우 납세자의 날을 맞아 철원사랑상품권(10만원)과 유공납세자 인증서를 함께 수여한다. 별도로 유공납세자에게는 NH농협은행 철원군지부를 통한 1년간 금리우대(0.1% 대출금리 인하), 법인의 경우 세무조사 면제(2년간), 지방세 관련 유공민간인 선정시 우선권 부여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성실 및 유공납세자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지방세 납기내 징수율을 높이고, 납세의무자들의 자진납부의식 고취로 지역사회 성실납세 의식 확산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