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신화랑풍류마을, 경북 겨울 언택트 관광지 23선 선정 | 뉴스로
경북청도군

청도신화랑풍류마을, 경북 겨울 언택트 관광지 23선 선정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은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가 선정한 ‘겨울 언택트 관광지 23선’에 청도신화랑풍류마을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청도신화랑풍류마을은 힐빙(힐링+웰빙)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관광지로, 화랑정신발상지기념관, 화랑촌, 화랑수련장 등과 같은 관람·체험 시설 및 오토캠핑장, 화랑풍류숲길 등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가족단위가 방문하기에 적합한 곳’이라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청도신화랑풍류마을은 코로나19에 대비하여 발빠르게 안전한 관광을 위한 방안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야외 포토존, 그늘 쉼터 등을 조성하여 야외에서 자연풍광을 즐길 수 있으며, 전통 공예체험, 퓨전 국악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 장소를 야외로 전환해 코로나19 시대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 밖에 작년 처음으로 시도한 야간관광 프로그램인“휘영청 달밤에”는 야외에서도 충분히 청도신화랑풍류마을을 즐기고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이었다는 호평이 많았다.

오토캠핑장 경우도 사이트 운영을 50%로 줄여 방문객들의 안전성 확보에 적극 신경 썼으며, 숲 산책로와 야간 경관조경 조성으로 관광객들의 심신을 위로하기에 충분하다.

이승율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힐링‧생태‧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관광객 유치는 물론 관광환경변화에 적극 대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청도신화랑풍류마을은 청도군 운문면 신화랑길1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 ~ 일요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매표마감은 오후17시)하고 있다. 방문과 프로그램에 관련된 사항은 홈페이지(www.cdws.or.kr)를 확인하거나, 대표번호(054-370-7300)에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