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학습모임을 통해 청렴하고 당당한 ‘대구 북구’ 선도 | 뉴스로
대구 북구

청렴학습모임을 통해 청렴하고 당당한 ‘대구 북구’ 선도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2019년 2월부터 매월 청렴리더를 중심으로 학습과 토론방식의 청렴학습모임을 통해 대민행정과 조직문화 전반의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적극 발굴·혁신함으로써 청렴북구를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북구청은 지난 3월 2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청렴도 측정분야 청렴리더 및 팀장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컨설팅 전문가인 청렴사회자본연구원장(한수구) 주재로 분야별 역할분담과 현실진단을 위한 토론을 가졌다.

이날 학습모임에서 청렴사회자본연구원장은 청렴도 최우수기관의 성공사례를 소개하면서 청렴 성공을 위해서는 감사실 및 일반직원 중심의 추진방식에서 벗어나 간부와 직원들이 총 참여하는 전사적 추진체제 구축과 함께 부서별 청렴경쟁체제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측정분야별 토론에서는 분야별 관계공무원 및 정책고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청렴연수의 필요성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불합리한 제도개선 및 처리과정 모니터링, 대민서비스 품질 제고, 갑질 관행 개선, 인사 및 예산집행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 민관협력체제 구축, 대내외에 귀감이 되는 명품시책을 개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본분이자 기관의 경쟁력과 직결된다”고 강조하며, “중간간부 중심의 청렴학습모임을 통해 청렴도 저해요인을 찾아내어 적극 개선하는 등 구정의 변화와 혁신을 강도 높게 추진함으로써 청렴한 북구,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구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