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의원간담회 개최…주요 현안사업 및 조례안 논의 | 뉴스로
강원태백시

태백시의회 의원간담회 개최…주요 현안사업 및 조례안 논의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는 오늘(12일) 의원간담회를 개최, 자치행정과와 보건소, 수질환경사업소, 환경보호과 및 관광문화과 5개 부서 주요 현안사업 및 조례안 대하여 논의했다.

자치행정과의 ‘태백시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해 “일부 언론에서 여비, 수당 등의 문제에 관하여 보도되었는데, 우리 시에서는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태관리 및 점검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 ‘금연지도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태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민간위탁운영 동의안과 관련,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에 대해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철저한 단속, 홍보를 통하여 간접흡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요청하였으며,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차질없는 운영도 당부했다.

수질환경사업소의 ‘태백시 하수도 사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논의하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하수도 관망 사업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요청했다.

환경보호과의 ‘태백시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태백시 음식물률 폐기물 발생억제 및 재활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논의 후, “쓰레기 봉투의 용량과 재질에 대하여 시민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 관광문화과의 2020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국·도비 사업과 관련해, “한 분야에 치우치지 말고 다양한 분야로 검토할 것”과 “지역의 예술가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김천수 태백시의장은 “주요 사업 등을 추진할 때 시민의 입장에서 검토하고, 시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