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기파주시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파주시의회가 올 상반기부터 진행된 참여형 연구용역 활동을 마무리 짓고,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예산안 및 조례안 심사를 위한 준비 태세를 갖췄다.

지난 4일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대표의원 이용욱)는 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내년도 예산안 및 조례안 심사를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이용욱(대표의원)·박은주 의원을 비롯해 한양수 의장과 조인연·박대성·최창호·안명규 의원이 참석했으며, 연구수행기관인 나라살림연구소 서호성 책임연구위원이 그동안 추진된 용역 과업에 대한 최종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예산안 심의 연구용역은 4주간 주1회씩 집중 연구과정을 거쳐 진행됐으며, 의회 의정활동 실전 등 지원, 예산편성 지침, 중기지방재정계획 검토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재정운영에 관한 전문가적 분석을 통해 참가의원들의 역량을 키웠다.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이용욱 대표의원은 “지난 상반기부터 시작된 이번 연구용역은 매회 연구단체 의원뿐만 아니라 비회원 동료 의원들도 함께 참여하며 시의회 전문성 함양에 큰 기여를 했다”며 “본 연구용역 과정을 통해 탄탄히 다져온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 다가올 제2차 정례회 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예산안 및 조례안 심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